1) 처음 설치하고 트립되는 경우
- 원인] 제품 설정을 하지 않고(기본 출고값) 기동하면 바로 트립 됩니다
- 해결방법]
(1) 모터 정격을 알아야 합니다(예시 : 3상 380V 기준 "00" kW)
(2) 설정모드 진입하여 Pr 값에 모터 정격[kW] 를 입력합니다 (3상 380V 인 경우에 한함)
-> Pr을 입력하면 정격전류[rC], 기동지연시간[Sdt], 동작지연시간[odt} 이 당사 표준값으로 설정됩니다.
(3) 부하가 있을 경우 다시 기동합니다.
-> 문제가 없으면 정상 가동 / 문제 있으면 다음 단계로.
(4) rC, Sdt, odt 값 확인 후 정정한다. 그래도 트립 등 문제가 있으면 당사로 연락 합니다 (041-414-0977)
2) 제품을 교체하고 이전 제품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도 트립된 경우
- 원인] 모터 또는 부하에 크기가 달라 지면 세팅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
- 해결방법]
(1) 모터 정격 및 실부하를 계측합니다(기동 후 각 상 전류)
-> 모터교체 후에는 반듯이 정격에 맞게 다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
(2) 정격과 부하값이 다를 경우
* "모터 정격" < "실부하" 경우 : 부하 환경 파악(모터 녹슴, 맞바람, 이물질 걸림 등) 후 조치
* "모터 정격" > "실부하" 경우 : 모터 정격에 맞게 다시 설정(확인) 한다.
3) 제품 설정을 했는데도 트립된 경우
- 원인] 설정값이 맞지 않거나 결선 오류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
- 해결방법]
(1) 트립 이유을 기록한다 : 트립되면 리셋전까지 점멸하며 트립값을 표시합니다
(2) 트립 이유별로 방법이 다름
(3) 트립원인 및 점검사항 예시(M-PRO G type 의 경우)
- 과전류(oC-x) : 모터 정격전류와 세팅전류 비교 후 정정
- 결상(PF-x) : YD기동 시간 점검, 전자접촉기(x 상) 접점 확인(단상의 경우는 꼭 단상세팅[2.Sr "0"]을 해야 합니다)
- 상 불평형(PU-x) : 운전시 각상 전류 확인, M.S 접점(x 상) 확인, 모터 결선 확인
* 00-x 의 x 는 해당 상(Phase) 를 말함
- 운전중 구속(StL) : 부하에 이물질 삽입여부 확인, 운전중에 모터 부하가 급상승하는 경우
- 기동중 구속(LOC) : 부하에 이물질 삽입여부 확인, 기동시 모터가 돌지 않는 경우
- 저전류(UC-x) : 무부하 운전, 부하 이탈 여부, 상) 단선, 상) 접촉자 이탈
- 지락(GndF) : 지락발생, 전체 점검 필요
- 역상(rP) : 모터 결선과 MCT 상 별 관통방향 그리고 M-PRO 연결단자 각상(R, S, T) 결선 확인
* 상태 점검후 이상 없을 시 제품 설정값 정정(허용값 이내)
- 시컨스알람(FLt4) : (기동시 전자접촉기 접점 이상), 24.SC 설정확인(5, 6) / 접점 및 결선 확인
- 시컨스알람(FLt5) : (정지시 전자접촉기 접점 이상), 24.SC 설정확인(5, 6) / 접점 및 결선 확인
- 시컨스알람(FLt6) : (외부트립 알람), 24.SC 설정확인(2, 3) / 접점 및 결선 확인
- 인터록 상태(InEr) : (인터록 해제 입력 실패), 24.SC 설정확인(4) / 결선 확인
- 비상정지(EStP) : (운전중 모드<E STOP> 버튼 수동으로 누르면 발생), 비상정지 원인 파악
점검 및 재 설정 했는데도 또 이상 발생 시 당사로 연락 바랍니다
Tel. 041-414-0977, 카다로그 참조(e-BOOK)